본문 바로가기
소소 일상&생활 리뷰

[전산회계 1급] 난이도 및 합격률, 21년도 기출문제 제공 -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취득순서

by 소소와일상 2022.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제공해드릴 정보는 전산회계 1급의 난이도 및 합격률, 21년도 기출문제를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저는 상업계열 고등학교 때 이미 취득했던 자격증인데요.

 

전산세무 2급 공부하다가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고 싶어서 포스팅해봅니다!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회계 자격증 취득 순서

취득 자격인증

회계 자격증의 난이도는 보편적으로

 

전산회계 2급 > 전산회계 1급 > 전산세무 2급 > 재경관리사 > 전산세무 1급 OR 세무사

 

제가 고등학교 다닐 때에도 국립대 경영학과 다닐 때에도 이 순서대로 가더라고요.

막상 공부하면서도 체감상 느끼는 난이도도 이게 맞는 것 같더라고요!

 

회계관리는 재경관리사 하위 호환 느낌이 강해서 저는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굳이 딴다면 재경관리사가 너무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들만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전산세무 1급 보다도 세무사 또는 회계사(끝판왕) 도전하시는 걸 추천드리고요!

 

전산회계 1급 난이도

전산회계 1급의 난이도를 말씀드리자면 상업계 고등학교 3학년 정도 난이도.

상업계 고등학교를 나오지 않은 상업계 대학생은 1학년 배우고 딸 수 있는 난이도.

독학할 시 온라인(인강) 또는 오프라인(학원) 3개월이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저는 상업계 출신이긴 하지만 취득 당시엔 차변 대변에 대한 이해도 밖에 없었다고 보셔도 무방한 수준이었습니다.

저는 당시에 인강 사이트를 이용했습니다.

 

저는 와우패스라는 사이트에서 3개월 열심히 듣고 취득했는데 광고하는 건 아니니 해커스나 에듀윌에서도 인강이 있는 걸로 알고 있고 생각보다 오프라인 학원도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샘플 강의 또는 학원이 체계적인지 확인해보고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결국엔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본인이 딴짓 많이 하고 집중을 잘못하는 스타일이라면 오프라인을 추천드리고 조용한 독서실에서 집중을 잘하신다면 저렴한 인강을 추천드립니다.(효율이 좋거든요)

 

본인이 어떻게 공부해야 효율적인 사람인지 잘 생각해보셔서 효율적인 방법을 택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어렵지 않은 자격증이라 강의 퀄리티는 다 비슷비슷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차변 대변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포스팅해놓은 글 참고하실 수 있도록 링크 걸어 두겠습니다.

합격률

작년 21년도 합격률

작년 합격률입니다. 21년 마지막 12월에는 난이도 조절에 같네요.

평균 40%대 합격률을 유지하는 자격증인데 가끔 난이도 조절 실패로 저조한 합격률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지금 공부하시는 분은 오히려 기회입니다. 합격률이 저조한 회차 후 다음 회차와 합격률 조정을 위해 쉽게 출제될 확률이 높거든요!

 

21년도 기출문제

해당 자료에 실기와 필기 기출문제와 답이 들어있습니다.

실습 및 문제풀이 하실 분들은 받으셔서 실습해보시길 바랍니다.

 

 

 

 

 

 

기출문제는 아래에 해당하는 한국세무사회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참고해주세요!

 

아래 사진 참고하셔서 기출문제 다운로드하는 곳 찾아서 받아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번 년에 준비하는 자격증 수험생분들 꼭 원하는 목표 이루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전산회계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공부방법에 대해 전수해드리겠습니다 ~

 

기출문제 다운받는 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