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 일상&생활 리뷰

소방안전관리자 1급 기출문제 제공 / 응시자격 및 비용, 공부방법 - 학점은행제 20학점 > 8학점으로 조정 인정

by 소소와일상 2022. 2.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방안전관리자 1급 기출문제 제공 / 응시자격 및 비용, 공부방법 대해서 이야기해드리려 합니다.

 

저는 학점은행제 학점을 인정받으려고 취득했습니다. 제가 취득할 때는 20학점으로 인정이 가능했었는데 현재는 8학점으로 조정됐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난이도가 쉬운 편에 속해서 8학점을 채우려는 용도로 취득하신다면 적극 추천드리는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아래의 표를 참고하셔서 학점인정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소방안전관리자 1급

응시자격

자격 응시 조건은 따로 없어서 누구나 응시 가능하지만, 일반인이 취득하는 경우 한국 소방 안전원에서 주관하는 강습교육을 받고 난 뒤, 마지막 날에 시험을 칠 수 있습니다. 강습교육 또한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강습교육 신청은 한국 소방 안전원 홈페이지 메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아래 홈페이지 주소

 

해당 홈페이지 메인에서 강습교육 신청에 들어가셔서 원하는 장소와 날짜, 시간을 정한 다음 강습을 받으러 가시면 됩니다. 해당 소방안전관리자 1급의 강습교육 일 수는 총 5일입니다.

강습 5일을 받고 난 후에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지며 강습기간 커리큘럼과 비용 그리고 수료기준표를 참고하시어 미리 인지하신 후 참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교육과정은 5일간 40시간 하루에 8시간씩 이론학습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하며, 가까운 소방 안전원 교육장에 여러 사람들과 모여서 진행하게 됩니다. 코시 국인 거리두기 잘하셔서 이론학습 및 실습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비용

강습을 받아야지만 시험 응시자격이 갖추어지기에 강습을 무조건 받으셔야 하는데요.

 

강습 수수료가 20만 원인만큼 저렴한 비용이라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꼭 따셔야 하는 자격증이라면 비용을 지불하시더라도 응시하셔야겠죠?

 

공부방법

1. 기본 교육서 내용을 꼼꼼히 보셔야 합니다.

저도 유튜브도 보고 기출문제집, 핵심요약집 여러 가지 참고하고 공부했었는데요 결론은 기본으로 주는 교재만 꼼꼼히 보시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더욱 빨리요.

 

여러 가지 참고할수록 공부 거리만 많아지고 효율이 나지 않습니다. 저도 그래서 결국엔 기본교재로 돌아와서 꼼꼼히 공부했고요 네이버 카페에 합격수기 참고해도 90% 이상의 합격자들은 교재를 열심히 보라고 말씀하십니다.

소방안전관리자 시험은 소방 안전원에서 제공해준 교재 내에서만 출제되기 때문입니다.

 

2. 말장난이 심한 문제가 많기에 제대로 외워야 한다.

문제 출제 형식 중에 숫자에 관련해서 많이 나옵니다 OO구조물은 500M 이하, OO아파트는 700M 이상 ~ 이러한 부분 제대로 숙지해주세요. 

같은 형식으로 500M 이상, 이하 이런 부분도 확실히 이상인지 이하인지 제대로 공부해주세요 말장난을 치는 문제가 많이 나옵니다.

 

예를 들어서 문제 보기에 OO구조물 500M 이하, OO구조물 600M 이하 무엇이 정답인가요?

정답 - OO구조물 500M 이하

OO아파트 700M 이상, OO아파트 700M 이하 무엇이 정답인가요?

정답 - OO아파트 700M 이하

 

이러한 형식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제대로 알고 계셔야 한다고 말씀드리는 바입니다.

 

 

3. 강사님이 주는 꿀팁을 잘 활용하자

기본 교육서를 제공하는데요 교육 강사님이 설명해주시면서 중요하다고 하는 부분, 강조하는 부분 있습니다 자주 출제되는 문제들을 말씀해주시는 거라 꼭 밑줄 치고 외우시면 됩니다. 처음 접하는 내용이 많다 보니 외우셔야 할게 많은데 그나마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4. 마지막으로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자

딱히 기본 교육서 외에는 책을 구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고요 기본 교육서 숙지를 많이 하신 후 따로 인터넷에서 기출문제를 푸시는 것을 중점적으로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 드네요.

학습한 만큼 잘 외웠고 테스트하는 방법은 기출문제를 푸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시중에 기출문제집은 새로 업데이트가 크게 되는 부분이 없다고 느껴져서 실제 수험생들이 최근에 시험 보고 만들어서 무료 배포해주는 기출문제를 찾아서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제가 풀었던 기출문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합격 기원합니다!

소방안전관리자 1,2급 핵심 기출및예상 문제-1.hwp
0.06MB
소방안전관리자 1급 문제.hwp
0.03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