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 일상&생활 리뷰

[매경테스트 턱걸이 후기] 하루 벼락치기 공부법 스킬전수.

by 소소와일상 2021. 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경영 전공자라고 하기 뭐한 경영 전공자 입니다.

 

고등학교 때 상업계 고등학교를 나오긴 했으나 시험문제와 연관되는 지식은 없었습니다

몇 개월 전 합격한거지만 여러 사람들에게 나름 합격수기 및 초단기 벼락치기 공부법 및 스킬 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밑에는 600점에 아슬아슬하게 턱걸이한 성적표입니다

 

 

제 공부법 및 스킬은 시험 하루 전에 벼락치기 또는 꿀팁에 해당됩니다.

 

매경테스트 시험공부 하나도 안했는데 시험이 하루 전이다

 

매경테스트 시험공부 열심히하고 이제 하루 남았다면 참고하세요 !

 

후기라 말하긴 부끄럽지만 나름 제가 사용한 스킬 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매경테스트 하루 벼락치기 스킬 5가지

 

1. 매경테스트 유튜브 홈페이지 시사용어 / 별다섯개★★★★★

 

 

출처 / 매경TEST 

 

이런거 무조건 외우셔야 합니다. 100% 출제되는 문제면서 최소 6~8문제 공짜 문제입니다.

 

매 회차 시험 1~2 주전에 매경테스트 페이스북에 신문 게시글 말고 시사용어라고 정리되서 올라옵니다.

저는 이걸 시험 들어가기 1시간 전에 알아서 시사용어 5번 정도 봤습니다.

 

내용은 한번만 읽고 표제목을 외웟습니다.

내용 이해를 안해도 표제목만 외워도 나오면 답이 였습니다. (무조건 맞춰야함 공짜문제)

 

표제목들 끼리 겹치지 않게 답출제를 하기에 표제목만 외워도 핵이득 입니다.

무조건 외우세요 !!!

 

회차마다 새로 올라오는 용어만 외우시면 됩니다 전 회차 것들은 외우지마세요 !

 

2. 시험당일 소거법을 이용하자.

 

매경테스트는 은근히 답을 찍기 쉬운문제가 많은것 같습니다.

 

비전공자도 경영학 지식없이 상식만으로도 풀 수 있는 문제 많습니다 !

 

문제에서 말하는 내용과 정답이 전혀 다른 소리를 하는 문제가 의외로 많습니다.

3, 4번은 무조건 오답이고 1, 2번중 하나구나 이런 문제가 정말 많습니다.

 

벼락치기 하시는 분들은 이런 문제를 노려야 합니다.

제가 소거법으로 풀었던 문제는 문제당 답 두개씩 무조건 버려졌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40문제 정도를 풀었는데 여기서 점수가 많이 나왔던것 같습니다.

 

 

 

 

 

3. 기출문제 못해도 세번은 풀어보자.

저는 기출문제 2회차를 풀었는데 기출문제를 풀었다해서 맞춘문제는 별로 없었습니다.

하지만 기출문제를 풀면서 이러한 맥락으로 나오겠구나 생각을 하고 시험보기 전에 긴장도 풀리는 역할로 작용했던것 같습니다.

 

기출문제에서 풀었던 문제 5문제 정도 나왔던것 같습니다.

 

시험보기전 매경테스트에 이러한 문제들이 나오는구나 하면서 풀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당일 시험 볼 때 긴장도 은근히 풀리고 출제되는 단어에 거부감이 덜 느껴집니다.

 

그리고 시간이 남는다면 여러 기출문제를 푸는것보다 최근 3회차정도 풀고 틀린문제 암기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전에 시사용어는 무조건 외운 상태여야 되구요 ㅎㅎ

 

4. 아예 모르는문제 잡지말고 한 줄로 찍자.

 

아무리 봐도 모르는문제 계속보다가 큰일납니다.

80문항 / 90분 입니다. 문제당 1분 7초안에 풀어야 하는데 조금만 생각하면 맞출 수 있는 문제 시간없어서 못맞춥니다.

붙잡지 말고 생각하지도 말고 다 동일 번호 한 줄로 찍으세요 분산시켜서 찍는것보다 한 줄로 찍어야 제일 점수가 잘나옵니다.

저는 한 10문제 정도 찍었습니다.

 

 

어려운 문제 일단 패스하고 돌아오자.

 

 

 

비교적 쉬워보이거나 알것같은 문제를 먼저 풀어가야 정답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풀 수는 있겠는데 어려워 보이는 문제에서 페이스 말리면 쉬운문제도 쉽게 못맞추고 틀려요!

다 풀고 남은시간에 고민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풀이 시간이 적어요 문제 80문항 / 90분 입니다 !)


끝으로

책장에서 썩어 방치된 책...

이 책은 사놓고 보지도 않아서 방치만 하다보니 다 뜯어졌네요...

 

항상 제가 여러 자격증 시험보면서 느낀건 첫째로 합격 할 만큼만 공부하고 두번째 중요한건 시험스킬이 중요하다 생각 하거든요.

(머리는 좋은편 아닙니다 고등학교때 강제로 따게 된 자격증 외에 학점은행제 때문에...)

 

시간이 넉넉하시다면 일주일 이주일 준비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일주일에서 이주일 공부하실 분들은 다들 인강 또는 독학으로 열심히 개념공부하고 기출문제도 풀어보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근데 저는 공부가 아니라 시험보는 방법을 말씀드린것 같네요

이 방법은 다른 자격증 시험을 보실 떄에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다 생각됩니다.

시간이 없으신 벼락치기 수험생들께서 참고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기본서에 나오는 곡선 같은 문제를 이해하려 하지마세요 곡선 같은거 안나옵니다 암기 하지마세요 !

 

 

반응형

댓글